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향에선 짧게, 휴식은 길게…' 달라진 명절 풍속도

입력 2015-09-28 21: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개 명절 연휴라면 언론들이 그리는 풍경들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고향에서 윷놀이도 하고 고향 친지들과 이야기꽃을 피운다. 물론 그런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사실 요즘은 풍속도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고향에는 짧게, 돌아와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은 더 길게'가 요즘의 추세라고 하는군요.

김준 기자입니다.

[기자]

텐트 앞에서 바비큐가 한창입니다. 아이들은 배드민턴을 칩니다.

[김미영/서울 상도동 : 가족들이랑 다 같이 여기서 좋은 시간 보내고 맛있는 것 먹으니까 어깨에 짐이 좀 덜어지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서울 근교의 아웃렛에도 나들이 삼아 쇼핑을 하러 나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김보은/인천 서창동 : 어제 친정집에 갔다 오고 마지막 남은 연휴 아기 신발 사고 쇼핑도 할 겸 나왔습니다.]

호텔에서 쉬며 명절 스트레스를 풀려는 이른바 '호캉스족'도 있었습니다.

[박성범/호텔 지배인 : 가족들과 함께 호텔을 방문해 나머지 연휴 일정을 보내는 추세입니다. 내국인 투숙 비율은 약 70% 이상 점유하고 있으며…]

실제로 고향집은 당일이나 1박 2일 일정으로 다녀오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이 때문에 추석인 어제(27일) 하루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역대 최다인 527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명절은 짧게 휴식은 길게 보내는 모습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공연보고 체험하고 '한가위 나들이'…"오늘만 같아라" 18년 만에 '추석 슈퍼문'…남산공원 달맞이객들 북적 고향 대신 '카페족' 북적…'명절 대피소' 찾는 취준생들 이역만리 해외 장병들의 추석맞이…"대한민국 파이팅" 추석 밥상 민심…미리 살펴보는 총선, 화제의 지역구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