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기록 곳곳에 비아이"…검찰, 조사 안 한 이유는?

입력 2019-06-19 08:38 수정 2019-06-19 12: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YG 엔터테인먼트가 가수 비아이의 마약 의혹을 무마 하려고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당시 수사 과정에 대한 의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경찰이 작성한 기록에는 비아이의 이름이 10여 차례나 등장하지만 이런 기록까지 모두 넘겨 받은 검찰이 비아이를 단 한 번도 불러서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김필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3년 전 경찰이 사건을 처음 제보한 A씨를 검찰에 넘길 때 작성한 수사 기록의 목록입니다.

맨 앞에는 경찰의 의견서가 달렸습니다.

의견서에는 제보자 A씨가 비아이와 카카오톡으로 마약에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해당 대화 내용도 들어 있습니다.

A씨가 비아이에게 투약 방법과 지속 시간 등을 설명해줬고, 직접 마약을 구입해 비아이에게 전달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경찰이 쓴 수사 결과 보고서에도 비아이는 '마약 관련자'로 등장합니다.

앞서 알려진 비아이 관련 수사 보고서를 포함해 이처럼 경찰 수사 기록 곳곳에는 비아이라는 이름이 10여 차례 등장합니다.

그런데 수사 기록을 넘겨받은 검찰은 비아이를 한 번도 불러서 조사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했습니다.

검찰은 "경찰이 비아이를 내사 중이라 따로 부르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경찰 수사팀 관계자는 검찰에 관련 자료를 넘겼기 때문에 후속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봤다고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배장근·오은솔)

관련기사

"검찰, 비아이 사건 넘겨라 재촉"…조사는 한 번도 안 해 수사 보고서에 'YG' 다섯 차례 등장했지만…검찰은 왜? 양현석, 사무실로 불러 무슨 말 했나…최초 제보자 인터뷰 '비아이 마약 의혹' 또 YG…양현석, 직접 입장표명 나설까 YG 연예인 '마약' 정황 또…"LSD 팔았다" 진술 나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