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16개 노란 풍선으로 만든 리본…"특수단 설치" 목소리

입력 2019-04-13 20:23

목포 신항, 진도 팽목항에도 추모 발길 이어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목포 신항, 진도 팽목항에도 추모 발길 이어져


[앵커]

아이들을 떠나 보냈던 전남 진도 팽목항에도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세월호 선체를 보관하고 있는 목포신항에선 추모 행사와 함께 '특별 수사단'을 만들어 사고 책임자를 밝혀 내라는 목소리도 컸습니다.

정진명 기자입니다.

[기자]

학생들이 부르는 추모곡이 목포신항에 울려 퍼집니다.

노란 풍선을 든 학생 416명은 추모를 상징하는 리본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잊지 않겠다는 글을 적고 노란 리본을 매달며 희생자들을 추모합니다.

전남 목포의 중고등학생 1000여 명이 세월호 선체가 있는 목포신항에서 추모 행사를 열었습니다.

[박주경/전남 목상고 2학년 :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는 걸 다짐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목포신항에는 전국 각지의 추모객들이 모였습니다.

붉게 녹슨 선체를 바라보고 빛바랜 노란 리본에 써진 글을 하나하나 읽으며 추모의 뜻을 새겼습니다.

[김성운/경남 김해시 : 매번 슬프죠. 저희가 어른으로서 아이들을 챙기지 못하고 너무 가슴 아픕니다.]

평소 한산했던 진도 팽목항에도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시민들은 분향소 대신 들어선 팽목 기억관을 찾고 등대길을 가족과 함께 걸으며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진상 규명에 대한 목소리도 높였습니다.

[정성욱/4·16세월호가족협의회 진상규명부장 : 이번에는 특별수사단이 꼭 돼서 특조위와 같이 협의해서 세월호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참사 5년이 지났지만 목포신항과 팽목항에는 그날의 아픔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5주기…사라진 천막 대신할 '새 추모공간' 마련 경찰, 세월호 특조위 방해하려 '보수단체' 동원?…문건 확보 '세금 도둑' 프레임 씌우고…광화문 천막 조기 철거 계획도 사라진 세월호 참사 순간…"CCTV 저장장치 조작 가능성" 세월호 광화문 천막 철거…"더 밝은 곳에서 기억되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