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최측근 잇단 구속…검찰, 증거인멸 수사 집중

입력 2015-04-27 08: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최측근, 박준호 전 상무에 이어 수행비서 이용기 씨도 증거인멸혐의로 어젯밤(26일) 구속됐습니다. 경남기업 측이 숨긴 자료의 일부를 찾아낸 검찰은 정치인들과 관련한 비밀 장부도 빼돌려졌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서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성완종 리스트 특별수사팀은 어젯밤 성 전 회장의 수행비서 이용기 씨를 구속했습니다.

이 씨는 성 전 회장을 10년 넘게 보좌해온 최측근입니다.

혐의는 앞서 구속된 박준호 전 경남기업 상무와 같은 '증거인멸'입니다.

특히 이씨는 1차 압수수색 당시 성 전 회장의 여비서에게 전화를 걸어 회장실에 있던 자료를 빼돌리라고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때 여비서가 빼돌렸던 성 전 회장의 최근 3개월치 다이어리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외에도 회계 장부 등 경남기업 측이 숨긴 자료의 일부를 찾아냈습니다.

이 씨는 현재 증거인멸에 전혀 관여한 바가 없다고 부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두 측근의 주도 아래 상당량의 회사 자료가 파쇄 또는 은닉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성 전 회장의 정치권 로비 의혹을 입증해줄 비밀 장부 등 핵심 증거도 포함됐을 것으로 보고 증거인멸 수사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압수수색 전 자료 빼돌려"…지하창고 숨긴 뒤 옮긴 정황 장부·측근·제3의 인물·특검…성완종 수사 '4가지 변수' 성완종 전 회장 수행비서 영장 심사…구속여부 오늘 결정 검찰, 성완종 최측근 구속…"비밀 장부 찾는데 주력" 성완종 핵심측근 첫 구속…'금품 로비 수사' 탄력받나 "다른 곳에 쓴 걸로…" 홍준표 측근 '1억원 무마' 의혹 성완종 최측근 신병 확보…정치권 인사 소환 가시화 성완종 최측근 2명 신병 확보…"증거인멸 정황 포착" 성완종 다이어리 속 의문의 'BC'…로비와 연관성? 성완종 파문 수사 상황 점검…상설-별도 특검 차이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