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상회담 이틀 앞으로…오늘 판문점서 남북 합동 리허설

입력 2018-04-25 07:09

판문점·프레스센터 상황실도 가동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판문점·프레스센터 상황실도 가동

[앵커]

남북 정상회담이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상회담 준비위원회는 오늘(25일) 남북 합동 리허설을 진행합니다. 모레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만나게 되는 그 시간에 맞춰서 예행연습을 하는 것인데요. 만나는 순간부터 이동 동선 등 그 모습들이 전 세계에 생중계로 잘 전해지도록 준비작업이 분주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4월 25일 수요일 아침&, 고석승 기자가 첫소식으로 전해드립니다.
 

[기자]

오늘 남북 양측이 판문점에서 정상회담 합동 리허설을 갖습니다.

김창선 북한 국무위원회 부장을 대표로 하는 북측 선발대가 판문점 남측 지역으로 내려와서 남북이 함께 리허설을 하는 것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회담장 채광 등 세세하게 확인을 하기 위해 당일 두 정상이 만나는 시각에 맞춰 비공개로 리허설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대역을 동원하진 않고 두 정상의 자리를 비워둘 것이라고 청와대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어제는 임종석 남북 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을 비롯한 준비위원회 관계자들이 약 2시간가량 자체 리허설을 가졌습니다.

청와대는 또 정상회담 당일 공식 환영식이 자유의 집 마당에서 열린다고 밝혔습니다.

약식 규모의 의장대 사열이나 꽃다발 전달 같은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판문점과 일산 킨텍스 프레스센터에 각각 마련된 정부 상황실도 어제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