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혜원, "분당 서울대병원장에 최경환 가까운 사람 앉혀"

입력 2016-12-14 15: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혜원, "분당 서울대병원장에 최경환 가까운 사람 앉혀"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전상훈 분당 서울대병원장이 박근혜정부의 실세인 최경환 의원의 특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3차 청문회에 참석해 "분당 서울대병원이 약진을 하는 과정에 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과 아주 중요한 실세가 관여한 정황을 포착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의원은 "정진엽 장관은 2013년 박 대통령의 취임 당시 분당 서울대병원장이었고, 서창석 원장은 분당 서울대병원의 기조실장이었다"며 "이 '의료농단'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분이 전상훈이다. 경북대 출신으로 처음으로 서울대관련 병원에서 타교 출신 병원장이 됐다"고 설명했다.

손 의원은 그러면서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과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전상훈 분당 서울대병원장. 이 3인방과 오병희 당시 서울대병원장과의 알력 의혹이 있다. 2013년 7월 오병희 원장이 인사권을 행사해서 3인방을 해임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놀랍게도 2014년 9월에 서창석 원장이 다시 대통령 주치의에 발탁되면서 반격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서창석이 서울대병원장에 앉자마자 이틀 뒤 전상훈을 분당 서울대병원장에 취임시켰다"며 "서창석 원장은 전상훈이 박근혜정부 실세인 최경환 가까운 친인척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냐"고 질문했다. 이에 서창석 원장은 "친인척은 아니고 아는 사이라고만 알고 있다"고 답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최순실 일가 단골 주치의, '마약류 주사제' 처방 주목 [단독] 취임 뒤에도 '비선 진료'…차움 외에 또 있었다 [단독] 서울대병원, 김영재 피부센터 설립 추진 의혹 '청와대 자문의' 김상만 입장 번복…조직적 개입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