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깥 추월'로 경쟁자 멀찍이…최민정 특급질주 비결은

입력 2018-02-18 20: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앞서 스켈레톤의 윤성빈 선수도 그렇지만 쇼트트랙의 최민정 선수도 여자 1500m에서 경쟁자들을 멀찍이 따돌리는 압도적인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쇼트트랙에서는 정말 간발의 차로 순위가 가려지곤 하는데, 최민정 선수는 2위와 1초 가까운 격차를 냈습니다.

그 비결을 신진 기자가 설명해 드립니다.
 
'바깥 추월'로 경쟁자 멀찍이…최민정 특급질주 비결은

[기자]

500m에서 두 번째로 들어오고도 경쟁자를 막아섰다는 이유로 실격당했던 최민정.

1500m에선 아예 다른 선수의 몸에 손이 닿을 여지도 없이 크게 돌았습니다.

5위로 달리다 두 바퀴를 남기고 단숨에 1위로 뛰어올랐고, 그 다음부터는 아무도 최민정을 따라올 수 없었습니다.

무뚝뚝해 '얼음공주'라고 불리는 최민정도 이 순간만큼은 환하게 웃었습니다.

믹스트존에선 눈물을 흘렸는데, 나흘 전 500m에서 실격하고 쏟아냈던 눈물과는 달랐습니다.

[최민정/쇼트트랙 국가대표 : 이제서야 보답해 드린 것 같아서, 끝까지 믿어줘서 너무 고맙고… (어머니께)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어요. 맨날 맨날 우네요.]

최민정은 '동계올림픽 3관왕' 안현수, 진선유처럼 바깥쪽으로 크게 돌아 경쟁자들을 따돌리는 것이 장기입니다.

안쪽으로 파고드는 것보다 신체적 접촉은 피할 수 있지만, 남들보다 10m는 더 달려야 하기 때문에 힘과 스피드 모두 강해야 합니다.

[최민정/쇼트트랙 국가대표 : 이거 무조건 나가야 한다. 이 생각만 하면서 뭐…손 짚은 거고 뭐고 그냥 진짜 앞만 보고 달렸던 것 같아요.]

하루 200바퀴의 강훈련을 이겨낸 최민정은 남은 3000m 계주와 1000m에서 쇼트트랙 사상 세번째 올림픽 3관왕에 도전합니다.

(※ 평창올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반환점 돈 평창올림픽…남녀 쇼트트랙 출격 '금 사냥' 문 대통령 "세계최강 쇼트트랙 선수들 모두 잘해줘" 초반 부진 '쇼트트랙 여제' 심석희 '2관왕 희망은 있다' 최민정, 여자 1500m서 가뿐한 '금'…실격 아쉬움 날렸다 최민정 금빛질주 지켜본 문 대통령…"대~한민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