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언주 "김종인-안철수 사이 제 역할 필요하면 나설 것"

입력 2017-04-06 09:55

"대한민국 경제 위해 김종인 역할 절실해…정치적 의견은 달라"

'비문 줄탈당' 가능성에 "실제 행동으로 옮길 사람 많지 않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한민국 경제 위해 김종인 역할 절실해…정치적 의견은 달라"

'비문 줄탈당' 가능성에 "실제 행동으로 옮길 사람 많지 않아"

이언주 "김종인-안철수 사이 제 역할 필요하면 나설 것"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이언주 의원은 6일 국민의당 입당 후 안철수 후보를 지원키로 한 데 대해 "(김종인-안철수 사이에서) 만약 제가 역할이 필요하다면 해야 되지 않겠느냐"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안 후보 사이에 중간다리 역할을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그는 "다만 그 문제는 당사자들이 결정할 부분이기 때문에 제가 말씀 드리기는 (어렵다)"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민들이 지금 탄핵 이후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자, 뭔가 많이 달라져야 한다, 변화를 바라는 열망이 굉장히 크다고 느꼈다"며 "국민의 삶을 낫게 만드는 정권교체가 뭘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지금까지 국민의당이 새로운 정치실험을 많이 하고 새로운 정치질서를 위해 많이 노력해왔다고 느꼈다"고 국민의당 입당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 분들이 그렇게 노력하는데 제가 같은 생각을 하게 되면서, '여기 그냥 머물러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생각해 함께하기로 했다"고 부연했다.

김 전 대표가 아닌 안 후보를 돕게 된 배경에 대해선 "(김 전 대표와는) 제가 국회 경제민주화포럼 대표를 맡고 당내 개헌모임 간사를 맡으면서 연결이 많이 됐다. 저는 지금도 대한민국 경제를 위해 김 전 대표의 역할이 굉장히 절실하고, 다음 정부에서 꼭 역할을 하셔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정치적 격론은 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당내 비문 의원들에게 향한 '문자 폭탄' 논란에 대해서는 "(탈당의) 결정적인 이유는 아니겠지만 심리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라며 "내용이 어떤 의견을 제시하기 보다는 일방적인 분풀이가 많았고, 단순한 일반 지지자라고 하기에는 당 내부사정을 잘 알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이 꽤 있었다"고 '친문 진영'의 조직적인 개입 가능성을 제기했다.

다만 그는 민주당 비문 의원들의 추가 탈당 가능성에 대해선 "당내 패권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은 꽤 되는 것으로 알지만, 결심하기는 쉽지 않다"며 "고민이야 많이 하시겠지만, 실제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분은 몇 사람 밖에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언주, 오늘 민주당 탈당…비문계 추가 탈당 가능성 박근혜·우병우 검찰 수사 주목…출렁이는 대선 정국 비문 이언주, 6일 탈당 후 국민의당행…안철수 지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