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하사 아가씨" 송영근에 30일 출석정지

입력 2015-06-19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하사 아가씨' 송영근 30일 출석정지

여군 부사관을 '하사 아가씨' 라고 표현해 물의를 빚은 새누리당 송영근 의원에 대해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30일 출석 정지' 의견을 냈습니다. 절차를 거쳐 본회의에서 징계안이 확정되면, 해당 기간의 세비, 그러니까 매달 받는 수당과 활동비는 절반이 깎입니다.

2. 청와대 경비경찰, 길 가던 여성 성추행

성폭행부터 실탄 분실 은폐까지, 청와대 경비를 담당하는 경찰 부대의 기강해이 사건이 잇따르는 가운데, 이번엔 소속 경찰관이 길을 가던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붙잡혔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101 경비단 소속 순경 서모 씨는 술을 마신 상태였고, 일부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했습니다.

3. '표절 의혹' 신경숙, 검찰에 고발 당해

표절 의혹이 제기된 소설가 신경숙 씨가 검찰의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신씨는 미시마 유키오의 소설 '우국' 등을 표절해 출판사의 업무를 방해하고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4. 중국 폭우…18명 사망, 이재민 90만

중국 남부지역에 폭우로 18명이 숨지고 4명이 실종됐습니다. 주택 수천 채가 무너지고, 90만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수면제 등 인터넷서 구입하면 마약범죄로 [뉴스브리핑] 북한, 억류 한국인 2명 판문점 통해 송환 [뉴스브리핑] SK건설·미군기지 공사현장 압수수색 [뉴스브리핑] '노인이 노인 학대' 37%가 배우자 소행 [뉴스브리핑] 여수 앞바다서 '범선' 좌초…38명 구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