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 '쇼핑 축제', 우리 기업도 활짝…국가별 판매순위 3위

입력 2018-11-13 08: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11일, 중국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하루 만에 약 35조원이 거래됐습니다. 우리 기업들도 모처럼 중국 시장에서 활짝 웃었습니다.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사드 보복'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신호라는 해석도 나옵니다.

전다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의 인터넷 스타가 한국 라면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광군제에 맞춰 이런 인터넷 방송이 나가면서 이 회사 라면은 8억원어치가 넘게 팔렸습니다.

우리 기업들은 올해 광군제가 '사드 보복'에 시달렸던 지난해 분위기와는 사뭇 달랐다고 합니다.

[해외 진출 한국 기업 관계자 : 사드 (보복 한창) 때는 한국 제품들이 잘 안 팔리는 형국이었으니까… 최근에는 그런 부분들이 많이 해소된 측면들이 있다고 봐야겠죠.]

지난해 5위까지 떨어졌던 국가별 판매 순위도 올해는 일본과 미국에 이어 3위로 회복됐습니다.

중국인들이 광군제 때 가장 많이 산 해외 제품 7위에도 우리나라의 한 화장품 브랜드가 꼽혔습니다.

지난해 광군제 때보다 매출이 5배로 늘어난 화장품도 있습니다.

중국에 진출한 한 의류 업체는 하룻동안 720억원 어치 넘게 팔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아직 '사드 보복'이 끝났다고 보기는 이르다고 입을 모읍니다.

다만 이번 광군제 이후로 중국 시장이 조금씩 풀릴 거라고 기대했습니다.

관련기사

중국 알리바바 쇼핑 축제…2분 만에 1조6000억원 팔려 배송 지연, '곰팡이 가방' 환불 거부…해외직구 주의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