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6-29 07:58 수정 2017-06-29 10: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문 대통령 워싱턴 도착…헌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9일) 새벽 미국 워싱턴에 도착해 한국전쟁 당시 장진호 전투 기념비에 헌화했습니다. 앞서 기내에서는 북한 핵 동결이 대화 시작의 조건이라고 말했습니다.
▷ 문 대통령, 3박 5일간 방미 일정 시작…내일 정상회담

2. 오늘 김상곤·조명균 청문회

국회가 오늘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와 조명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엽니다. 야당들은 특히 김상곤 후보자의 논문 표절 의혹과 이념적 편향성 문제 등에 대해 집중 검증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엇갈린 청문회 표정…오늘 김상곤·조명균 '운명의 날'

3. 송영무 '음주운전' 공방 치열

한편 어제 열린 송영무 국방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음주사고 무마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습니다. 야당 의원들의 공세 속에 오늘 인사청문 보고서가 채택 여부가 주목됩니다.
▷ 송영무, 음주운전 의혹 추가…김영록 보고서 채택 논의

4. 이유미 심사…윗선 여부 관심

국민의당 제보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당원 이유미 씨의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검찰이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윗선의 개입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제보 조작' 이유미 구속영장 심사…이준서 피의자 전환

5. '전국 판사회의 상설화' 수용

양승태 대법원장이 일선 판사들의 요구를 수용해 전국 법관 대표자 회의의 상설화를 약속했습니다. 다만 이른바 '사법부 블랙리스트'와 관련한 추가 조사는 또 다른 논란을 부를 수 있다며 거부했습니다.
▷ 헌정 첫 '판사회의 상설화'…대법원장 권한 대폭 분산

6. 오늘 폭염…내륙 곳곳 소나기

오늘은 무더위 속에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장마전선은 점차 북상해 내일과 토요일에는 남부지방에, 일요일에는 전국에 장맛비가 오겠습니다.
▷ [날씨] 차차 남해안·제주 비…주말 장마 계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