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미 원룸서 20대 아빠·2살 아기 숨진 채…고독사 추정

입력 2018-05-08 2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북 구미의 한 원룸에서 20대 아버지와 2살 난 아들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아이는 출생신고도 하지 않아 이름도 없었고 어떤 복지 혜택도 받지 못했습니다. '송파 세모녀 사건' 이후에 많이 정비됐다고 하지만 '복지시스템' 밖에 방치된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윤두열 기자입니다.

 

[기자]

우편함에 요금고지서 1통이 남아있습니다.

현관문에는 월세가 밀렸다는 쪽지가 붙었습니다.

집 안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한 것은 지난 3일입니다.

문을 열어보니 29살 서모 씨와 2살로 보이는 아이가 숨진 채 누워 있었습니다.

시신이 부패된 정도로 볼 때 숨진 지 일주일 정도 된 것으로 경찰은 추정했습니다.

[경찰 관계자 : 애기도 많이 말라 있어요. 영양상태가 안 좋으면 마르는 그런 형태의 사람(이었어요.)]

국과수는 1차 부검 결과 위에서 내용물이 발견됐다며 아사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통보했습니다.

타살 흔적도 없었습니다.

병으로 숨졌을 가능성이 있지만 지금껏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1층 편의점 직원 : (처음 보는 얼굴이었나요?) 네, 정말 몰라서 모른다고 대답했어요.]

서 씨는 동거하던 동갑내기 여자친구와 몇 달 전 헤어진 뒤 혼자 아이를 키웠습니다.

주소지가 대구인데다 주민등록이 말소돼 기초생활수급자 등 각종 복지혜택 신청을 할 수 없었습니다.

아이의 출생신고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복지 사각지대가 아닌 아예 복지시스템 밖에 있었던 겁니다.

경찰은 숨진 서 씨의 병력과 치료기록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양주서 LP가스 폭발, 주택 2채 흔적만 남아…2명 사망 '남자 문제로 다투다'…아내 흉기로 찌르고 자해한 50대 사망 "남친에게 맞았어요" SNS에 폭행피해 폭로 여성…경찰 고소 통영 유조선 화재 20분 만에 자체 진화…인명피해 없어 CCTV에 대리주차 직원 절도 '포착', 호텔에 알렸지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