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현민 영장 기각…대한항공 직원들 '2차 집회' 예고

입력 2018-05-05 21: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른바 물벼락 갑질 논란을 빚은 조현민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는 소식을 어제(4일) 뉴스 중에 속보로 전해드렸죠.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고, 업무방해가 있었는지 확실치 않다는 이유였는데 그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광화문에 나와 조양호 회장 일가의 퇴진을 요구했던 대한항공 직원들은 더 큰 규모의 2차 집회를 열 계획입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는다.

검찰이 조현민씨의 구속영장 신청을 기각한 이유입니다.

검찰은 또 증거 인멸이나 도주의 염려가 없다는 점도 구속영장 기각 사유로 밝혔습니다.

비슷한 시각,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는 대한항공 직원들의 첫 집회가 열렸습니다.

대한항공 직원과 시민 500여 명이 모였습니다. 

집회에 참가한 사람들은 한목소리로 조양호 회장 일가의 경영 일선 퇴진을 요구했습니다.

[대한항공 직원 : 가만히 있는 게 우리 노동자의 한 사람으로서의 역할인가 그건 아니다.]

주최 측은 현재 2차 집회를 계획 중입니다.

1차 집회에서 예상했던 인원보다 많은 사람이 참석하면서 집회 장소 선정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 계단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최 측은 또 1차 집회 때 부족한 부분으로 지적된 점에 대해서도 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르면 다음 주 중 관세청이 조양호 회장 일가에 대한 소환 조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조현민 구속영장 검찰서 기각…"폭행죄 자체 인정 어려워" 조현민 영장 검찰서 기각…"증거인멸 우려 없고 법리다툼 소지" 가면 쓰고 "조양호 일가 퇴진"…대한항공 직원 '촛불집회' '전면 부인' 조현민에 구속영장 신청…"증거인멸 우려" 관세청, 압수물 분석…이르면 이달 중순 회장 일가 소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