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집 앞 '협박 유튜버'…박상기 법무 '엄단' 지시

입력 2019-04-25 2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4일) 윤석열 중앙지검장 집 앞까지 찾아가서 '자살 특공대로 왔다. 죽여 버리겠다'고 협박 방송을 한 이른바 유튜버가 결국 수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법치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한 범죄"라면서 엄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강버들 기자입니다.

[기자]

[유튜버 (어제) : 자살 특공대로서 너를 죽여버리겠다는 걸 보여줘야죠. 날계란 두 개 가지고 있어. 차량 넘버 다 알고 있어.]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집 앞을 찾은 유투버가 험한 말로 협박을 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을 풀어주라고 노골적으로 위협한 것입니다.

방송을 보는 사람들에게 동참하라고 부추기기도 합니다.

[유튜버 (어제) : 퇴근 시간, 저녁때 여기서 소리쳐도 돼요. '윤석열아 너 죽을래. 살고 싶으면 빨리 석방하라고.' 이렇게 소리쳐도 돼요.]

박상이 법무부 장관은 "법 집행 기관을 상대로 한 협박과 폭력, 선동을 법치주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 범죄"로 규정하고 엄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법원 판결에 불만을 품은 남성이 김명수 대법원장의 차에 화염병을 던지는 등 최근 사법기관, 수사기관을 향한 폭력이 위험 수준에 이르렀다는 우려에 따른 것입니다.

검찰 역시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방송 내용 등에 대한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영상디자인 : 김충현)

관련기사

"차량번호도 안다"…유튜버, 윤석열 집 앞서 '협박' 방송 김무성 등 69명 '박근혜 석방청원서'…'아우슈비츠'에 비유 "박 전 대통령 건강 급격 악화 아닌 듯"…심사 뒤 최종결정 한국당 지도부 나서 "박근혜 석방" 촉구…내년 총선 겨냥? "불에 데인 듯한 통증" 박근혜, '형 집행정지' 가능성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