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별장접대 의혹 명예훼손' 고소사건 배당…수사 착수

입력 2019-10-14 10:34 수정 2019-10-14 10:58

서울서부지검 형사 4부 배당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서부지검 형사 4부 배당

윤석열 '별장접대 의혹 명예훼손' 고소사건 배당…수사 착수

윤석열 검찰총장이 건설업자 윤중천(58·구속기소) 씨의 원주 별장에서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를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서부지검은 윤 총장이 한겨레와 한겨레 기자 등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형사4부(변필건 부장검사)에 배당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한겨레21은 '김 전 차관 사건 재수사 과정에 대해 잘 아는 3명 이상의 핵심 관계자'를 취재한 결과 검찰과거사진상조사단이 2013년 검찰·경찰 수사기록에 포함된 윤씨 전화번호부, 압수된 명함, 다이어리 등을 재검토하면서 '윤석열'이라는 이름을 확인했지만, 검찰이 사실확인 노력을 하지 않은 채 재수사를 매듭지었다고 보도했다.

대검찰청은 "진행 중인 중요 수사 사건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검찰에서 한겨레신문이 제기한 의혹의 진위를 포함해 사건의 진상을 신속하게 규명할 필요가 있다"고 고소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윤 총장은 공정한 수사를 위해 사건 보고를 일절 받지 않는 등 관여하지 않을 방침"이라며 "손해배상청구, 정정보도청구 등 민사상 책임도 끝까지 물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윤석열도 별장 접대…검찰이 진술 덮었다" 보도 파장 과거사조사단 비공식 자료에 '윤 총장 이름' 있었지만… 과거사조사단의 '윤중천 면담보고서'…작성 경위, 내용은? 여환섭 "윤중천, 그런 얘기 한 적 없다고 해…단서도 없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