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사내용 유출 없다"…검찰, 청와대 주장에 공식 반박

입력 2019-08-31 21: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30일) 청와대가 검찰에 '조국 후보자와 관련한 수사 내용을 언론에 흘렸는지' 수사하라고 촉구했었죠. 검찰이 오늘 다시 한번 사실이 아니라는 공식 입장을 내놨습니다. 여러 논란 속에 검찰은 우선 압수한 자료를 분석하며 주변 인물들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채윤경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조국 후보자와 관련한 수사 내용을 언론에 흘렸다는 주장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이 대통령 주치의를 발탁할 당시 역할을 했다'는 내용의 문건이 보도된 뒤, 피의사실 유출 논란이 일자 공식 해명에 나선 것입니다. 

청와대는 어제 브리핑에서 검찰이 흘렸는지, 기자가 어떤 목적과 의도로 기사를 작성했는지 알 바 없지만 윤석열 검찰총장이라면 반드시 이를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하루 만인 오늘 오전, 검찰이 압수물을 언론에 유출했다거나 압수수색 당시 방송을 대동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압수수색이 끝난 뒤, 언론사가 부산 의료원의 허가를 받고 사무실에 들어가 문건을 확인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논란이 커지면서 검찰 내부에는 '수사 상황을 알리지 말라'는 함구령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현재 검찰은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자료 분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조 후보자 의혹과 관련한 인물들의 소환 일정도 조율하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충현)

관련기사

청 "정치공세로 조국 낙마 의도 유감"…'임명' 기류도 '청문회 일전' 물러서지 않는 조국…청와대 입장은? '법무장관 조국' 찬성 여론 급감…청 "청문회 지켜보자" '철통보안' 검찰…압수수색 당일 법무부에 출금 요청 검찰, 전방위 압수수색…조국, "의혹 밝혀지길 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