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악관, 13일에 북미정상회담 준비위한 관계자회의 소집"

입력 2018-03-13 15: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백악관, 13일에 북미정상회담 준비위한 관계자회의 소집"

미국 백악관이 북미 정상회담의 본격적인 준비를 위해 13일(현지시간) 관계자 회의를 소집할 예정이라고 CNN 방송이 보도했다.

CNN은 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13일 백악관에서 회담 준비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열릴 예정이며, 아프리카를 순방 중이던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일정을 단축하고 급거 귀국길에 오른 것도 이와 관련이 있다고 전했다.

틸러슨 장관은 지난 7일부터 취임 후 첫 아프리카 5개국 순방 일정에 나섰으나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정상회담이 전격 추진됨에 따라 12일 귀국길에 올랐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을 만나겠다는 '깜짝 결정'을 함에 따라 미 정부 관계자들이 갑작스레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면서 고위 관료들이 다른 동맹국은 물론 미 의회에도 관련 계획을 보고하느라 분주한 상황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앞서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도 브리핑에서 회담 준비 상황에 대해 "우리는 여러 단계에서 준비를 계속 하고 있다. 그 대부분은 부처 간, 기관 간 절차"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아베 "비핵화 전제 北과 대화 평가"…서훈 "한일협력 중요" 시진핑 "꽃 피는 봄날 올 것"…한반도 대화 지지 밝혀 청와대 "남북 회담, 비핵화 문제 집중…북미 간 타결 겨냥" 북 신문, 정상회담 언급없이 내부 '사상교양전' 독려 미 CIA국장·재무장관 "핵·미사일 실험 중단 때까지 대북 압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