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전원책 특위' 출범…병역 등 '물갈이 기준' 제시

입력 2018-10-12 09: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유한국당의 인적 쇄신을 주도할 조직 강화 특별위원회가 어제(1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전원책 변호사는 외부인사 3명을 영입해 공개했습니다.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이른바 '물갈이 기준'도 제시했습니다.

강희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조직강화 특위를 이끌게 된 전원책 변호사는 당 '쇄신'은 쳐내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전원책/변호사 : 친박 핵심들 다 쳐내라 일명 십상시들은 다 쳐내야 한다, 이런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빼고 저거 빼면 당에 뭐가 남겠습니까.]

다만 '병역과 납세 의무 이행 여부' 등을 물갈이 기준으로 제시했습니다.

[전원책/변호사 : 병역·납세의 의무, 이런 의무를 다하지 못한 자가 명색이 보수주의 정당에서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어제 특위에 참여할 외부위원도 발표됐는데 이 가운데 일부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인물입니다.

이진곤 전 국민일보 논술고문은 박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군중의 분노와 정치인들의 감정이 현직 대통령을 몰아내는 선례를 만든다는 것은 대단히 위험하고 무모한 도박"이라고 썼습니다

이런 가운데 어제 특위 출범과 함께 보수 통합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전 변호사는 "바른미래당 중진의원 몇 명에게 만나고 싶다는 뜻을 이미 통보했고, 곧 세부적 일정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현)

관련기사

전원책 "병역·납세의무 못하면 의원 안돼…신인 우대" "올 단두대" 거침없었던 '썰전'…발언으로 본 전원책의 쇄신 "졸속 탄핵, 왜 침묵했나"…전원책표 인적쇄신 방향은? 전원책의 인적쇄신?…"졸속 탄핵, 한국당은 왜 침묵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