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피팅모델 성추행·촬영협박' 4번째 피해자 등장…수사 확대

입력 2018-05-23 10:43

경찰, '제4의 모델' 어제 고소인 조사…스튜디오 실장 등 혐의 부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제4의 모델' 어제 고소인 조사…스튜디오 실장 등 혐의 부인

'피팅모델 성추행·촬영협박' 4번째 피해자 등장…수사 확대

모델 성추행과 강압적 언행이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3년 전 비공개 촬영회에서 피해를 봤다는 모델이 총 4명으로 늘었다.

23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유튜버 양예원 씨와 동료 이소윤 씨가 성추행과 강압적 촬영을 호소한 사건의 4번째 고소인을 지난 22일 저녁 조사했다.

이 고소인은 양씨 등 기존 고소인 중 한 명과 원래 아는 사이였고, 양씨 등과 같이 3년 전 피고소인 A씨가 실장으로 있던 서울 마포구 합정동 스튜디오에서 촬영 중 피해를 봤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롭게 나타난 이 '제4의 모델'은 사진 유출 피해는 없었고 촬영 중 성추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추가 고소인이 나타남에 따라 A씨와 당시 촬영에 참가한 사진작가를 모집한 B씨 등 피고소인 2명에 대한 경찰의 추가 조사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경찰은 4번째 고소인을 조사하기에 앞서 전날 오전 A씨와 B씨를 불러 피고소인 조사를 한 바 있다.

경찰은 피고소인 조사에서 이들이 성추행에 가담했는지, 사진 유포에도 관여했는지, 촬영이 실제로 몇 차례 이뤄졌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캐물었다.

조사에서 A씨 등은 혐의를 부인했으며 사진 유포도 자신들이 한 일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A씨와 B씨는 사진업계에 종사하면서 서로 알게 된 사이로 문제가 된 3년 전 촬영이 있기 전부터 안면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당시 양씨의 촬영 횟수 등 고소인과 피고소인 진술에서 서로 엇갈리는 부분의 사실관계를 파악하면서 당시 상황을 재구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양씨와 이씨는 지난 17일 각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과거 촬영회에서 추행을 당했고 최근 사진이 유출됐다고 호소하는 글을 올렸다.

경찰은 두 사람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들과 비슷한 피해를 봤다는 '제3의 모델'의 존재를 확인해 지난 19일 조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유튜버 성추행·협박 의혹' 스튜디오실장 등 2명 경찰 조사 '불법유포' 사진 수천장 확인…피해 모델만 수십여 명 "문 잠그며 노출 요구" 모델 알바 갔다 '끔찍한 경험'…고통 호소 '유튜버 성추행' 촬영작가 모두 소환…스튜디오 실장 내일 조사 '성추행 의혹' 스튜디오 압수수색…가해자 2명 출국금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