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구박이 나를 구박"…정우택 "독단 발언 우려"

입력 2017-07-06 0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유한국당에 새 지도부가 구성되고 이틀째였던 어제(5일), 예견이 됐던대로 당의 투톱인 홍준표 대표와 정우택 원내대표가 정면 충돌했습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정우택 원내대표의 기싸움은 아침 일찍부터 시작됐습니다.

지도부 회의가 열리기에도 앞서, 각자 소셜미디어와 인터뷰를 통해 설전을 벌인 겁니다.

홍 대표는 "혁신에는 반드시 구 세력의 저항이 따른다"며 "극소수 구박들이 나를 구박한다고 해서 쇄신을 멈출 수 없다"며 당내 반발 세력에 날을 세웠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막 대표가 된 분이니 충분히 당과 조율해야 한다"며 "독단적 발언은 국민에게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고 홍 대표를 겨냥했습니다.

두 사람이 마주한 최고중진위원 연석회의에서도 긴장감이 흘렀습니다.

홍 대표가 추경과 정부조직법 처리에 대해 협조할 가능성이 있음을 재차 밝히자, 정 원내대표는 곧바로 반박했습니다.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의원총회를 통해) 추경과 정부조직법 심의를, 국회 상임위 일정을 전면 거부하기로 만장일치로 결정했다는 보고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1야당으로서의 당연한 책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시작부터 불거진 당 투톱의 엇박자 행보를 두고 일각에서는 '원외 출신 당 대표'와 '친박계'의 갈등이 표면화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법관도 잘못하면 징계 받아야" 소신 발언 쏟아낸 조재연 조재연 "음주운전은 고의적 살인행위…전관예우 부인 못해" 문 대통령, 검찰총장에 문무일 지명…검찰 개혁에 방점 여당만 상대하는 한국당 '홍준표 체제'…양당구도 전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