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4-24 20:06 수정 2017-04-24 20: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안보기밀 잇단 공개 논란

북한 인권 결의안 기권 문제가 대선 이슈로 부상하면서 국가 안보나 남북관계와 관련된 비밀 문서가 잇따라 공개되고 있습니다. 대선 때마다 불거지고 있는 외교안보 기밀 문서 공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2. '송민순 문건' 반박·재반박

민주당이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의 기존 주장을 뒤집는 자료를 새롭게 공개한 가운데 송 전 장관은 이를 다시 반박했습니다. 민주당은 송 전 장관을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등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3. 내일 저녁 'JTBC 토론'

JTBC 초청 대선후보 토론회가 내일(25일) 저녁에 열립니다. 각 후보 캠프는 "네거티브가 아닌 정책 토론으로 평가받겠다"고 밝혔습니다. 후보별 토론 전략을 짚어보겠습니다.

4. 문재인-안철수 격차 계속 커져

최근 나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격차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조사에서는 부동층이 점점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안철수 후보의 지지세가 강했던 60대 이상과 대구·경북에서 가장 많았습니다.

5. 내일 인민군 창건일 긴장 고조

북한 인민군 창건일을 하루 앞두고 미국과 북한의 날 선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북한 노동신문은 "도발을 걸어온다면 무자비한 핵타격전으로 맞서겠다"고 위협했고 미 국무부는 "미국과 동맹국을 향한 위협엔 상응하는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6. '길맥' 뒤에 쌓인 쓰레기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며 서울 도심 공원에서 길거리 음주, 이른바 '길맥'을 즐기는 시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의 부족한 시민의식 때문에 길거리 음주 문화를 둘러싼 논란도 커지고 있습니다. 밀착카메라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7. 노회찬 정의당 선대위장 출연

뉴스룸 2부에서 각 당 선대위원장 인터뷰를 연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심상정 후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출연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