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룸 인터뷰] 지드래곤 ③ 솔직 고백 "1위 못하면 서운하겠지만…"

입력 2015-06-18 21:36 수정 2015-06-18 22: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스룸 인터뷰] 지드래곤 ③ 솔직 고백 "1위 못하면 서운하겠지만…"

지드래곤이 앨범을 내고 순위에 대한 불안감에 대해 솔직히 고백했다.

1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지드래곤이 출연해 10년차 아이돌 빅뱅의 리더로서의 생각을 진솔하게 이야기했다.

손석희 앵커는 "언젠가 곡을 발표해도 1위가 안 될 때가 있지 않겠느냐?"고 물었다. 이에 지드래곤은 "1위가 안되면 서운할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배부른 소리지만 1위를 많이 해왔고 어느 순간 당연시 되는 사람들에게도 그런 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렇기에 생각이 바뀐 점도 있었다. 지드래곤은 "데뷔 초에는 1위 한번 하자, 대상 받자하고 가수를 시작했다면 지금은 상들에 조금 무의미해졌다"며 "순위보다 우리가 어떤 음악을 하고 그 음악으로 어떻게 세상을 바꾸느냐가 더 큰 고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빅뱅이 다른 아이돌과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스스로 음악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활동하는 다른 아이돌의 팬들이 화를 낼 순 있지만 "사실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뉴스룸 인터뷰] 지드래곤 ① '미술관으로 간 아이돌' 상업화 비판에… [뉴스룸 인터뷰] 지드래곤 ② 엑소·샤이니와 다른 빅뱅만의 매력은? [뉴스룸 인터뷰] 지드래곤 ④ 손석희의 따뜻한 조언 "정상에 있을 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