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청와대, 새롭게 조직개편…주요부문 특보단 구성"

입력 2015-01-12 11:18 수정 2015-01-13 11: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 대통령 "청와대, 새롭게 조직개편…주요부문 특보단 구성"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청와대도 새롭게 조직개편을 하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고 국민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청와대 주요부문의 특보단을 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된 신년 기자회견에서 "저는 국가 경제를 살리고 국민들의 삶이 나아지도록 하기 위해 한 순간도 마음 놓고 쉰 날이 없었던 것 같지만 아직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못 미친 것들이 있어 안타깝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구체적 조직개편 방안과 관련해 "집권 3년차에 국정동력을 끌어올리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야되겠다고 생각해서 주요 수석들과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면서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주요 부문에 특보단을 구성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보단을 구성해 국회나 당청 간에 좀 더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정책도 협의해 나가는 그런 구도를 만들겠다"며 "청와대에서 여러가지를 알리는 부분에 있어 부족한 부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조직개편을 해야하지 않을까 한다"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그렇게 되면 인사 이동도 할 수 밖에 없겠지만 그런 것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