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들 데리고 '엽총 인질극' 벌인 40대…23시간만에 자수

입력 2017-07-06 09:50 수정 2017-07-06 09: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초등학생 아들을 데리고 '엽총 인질극'을 벌였던 40대 남성이 결국 23시간 만에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아들을 풀어준 뒤에도 엽총을 자기 가슴에 겨누고 경찰과 대치했었는데요. 스스로 걸어나오면서 사건이 마무리됐습니다.

윤두열 기자입니다.

[기자]

경남 합천의 황매산 터널 입구에 흰 트럭이 서 있습니다.

아들을 인질로 잡은 41살 김모 씨가 합천에서 빼앗은 차량으로, 김 씨는 4일 오후 5시쯤 이 차량 운전석에 앉아 경찰과 대치를 시작했습니다.

이혼한 전 부인을 불러달라는 게 김 씨의 요구사항이었습니다.

[심한철/합천경찰서장 : 범행 동기는 전처와의 불화 때문인 것으로 파악이 됐는데 조사를 더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소식을 듣고 달려온 부인의 전화 설득에 그제밤 10시 20분쯤 아들을 풀어주면서 인질극이 마무리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김 씨는 총으로 자해 위협을 하며 대치를 계속했습니다.

경찰은 한때 특공대 투입도 검토했지만 위험해질 수 있다는 판단에 협상전문가와 지인이 계속 설득하도록 했습니다.

날이 밝으면서 담배를 달라고 요구하고, 차에서 내리기도 하는 등 심경의 변화를 보이던 김 씨는 결국 어제 오후 3시 55분쯤 총을 차에 두고 내렸고 스스로 경찰 쪽으로 걸어와 체포됐습니다.

[아들에게 미안하지 않으세요?]

경찰은 미성년자 약취 유인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김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골프연습장 주부 납치범 "목 눌렀는데 죽었다"…살해 인정 합천 인질극, 아들 풀어주고 밤새 대치…자해 가능성도 골프연습장 납치·살인 피의자 심천우, 범행 사실 시인 인천 초등생·골프연습장 주부 살인…용의자 심리 특징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