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랜섬웨어로 인한 국가 사이버위기 경보 '주의'로 상향

입력 2017-05-14 19: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랜섬웨어로 인한 국가 사이버위기 경보 '주의'로 상향


정부는 지난 주말부터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랜섬웨어 공격 및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사이버위협 고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14일 오후 6시부로 국가 사이버위기 경보 단계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는 국내·외 사이버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주요기반시설·기업의 보안관제 강화, 랜섬웨어 관련 대국민 행동요령 등 보안수칙 준수 홍보, 악성코드 유포행위 긴급 차단 및 피해 복구 지원 등 신속한 대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 최근 상황에 편승한 사회혼란 목적의 사이버공격 가능성에 대비, 유관기관간 협력을 통한 실시간 공조체계 구축과 모니터링 강화, 비상대응팀 운영 등 선제적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기관 및 기업들의 근무가 본격 시작되는 15일부터 사이버 피해가 늘어날 우려가 있다는 설명이다. 정부는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보안이 취약한 부분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적절한 보안강화 조치를 취해 줄 것을 당부하며 피해 발생시 즉각 관계기관에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74개국서 동시다발 '랜섬웨어'…월요일 출근 해킹 공포 랜섬웨어 70여개국 강타…정부 "국내 이용자도 보안 업데이트 필수" 전 세계 '랜섬웨어' 피해 확산…"최소 7만 5천건 발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