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국 곳곳서 빛난 '붉은 물결'…한쪽선 세월호 서명도

입력 2014-06-18 22: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8일) 아침, 축구대표팀이 잘 싸워주는 동안 곳곳에서 거리 응원전도 뜨거웠습니다. 응원장 한 켠에선 세월호 희생자를 잊지 말자는 서명도 진행됐습니다.

이희정 기자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컴컴한 밤 하늘 아래 붉은 물결이 내려 앉았습니다.

날이 밝아오면서 승리를 염원하는 인파가 더욱 늘었습니다.

밤새 이어진 공연으로 서서히 달아오른 응원 열기는 후반 23분, 한국의 첫 골이 터지면서 절정에 달했습니다.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와!]

서울 광화문 광장엔 1만 8천 명의 시민이 모였고, 거리 응원을 위해 7개 차선을 막은 강남 영동대로에도 2만 명이 열띤 응원을 펼쳤습니다.

일부 직장인들은 휴가까지 내고 태극전사를 응원했습니다.

[문웅기/경기 성남시 정자동 :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 마지막에 골 먹어서 아쉽고 그래도 다음 경기 있으니까 또 와야죠.]

이번 응원전에선 나비 리본 모양의 응원 도구가 등장하는 등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잊지 말자는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또 광화문 등 곳곳에서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서명 운동이 진행돼 응원에 나선 시민들이 동참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 시민들은 시청 앞 서울광장의 세월호 추모 분향소를 찾는 등 응원 열기 속에서도 희생자와 가족들의 아픔을 잊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차범근 "알제리, 중앙과 우측 수비가 허점" 이근호 vs 아킨페프, 최저 최고 몸값 차이 '어마어마' '갓'영표 월드컵 쪽집게 예언 화제, 역대 발언 모아보니… 골 부르는 공인구 '브라주카'…"골키퍼 수난 이어질 듯" '격전의 H조'…한국 16강 진출하려면 알제리 잡아라! 해외 교민들도 "대~한민국!"…12번째 태극전사 합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