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숙명여고, 쌍둥이 '퇴학 조치' 방침…"아버지 파면 건의"

입력 2018-11-13 09:27

"쌍둥이 0점 처리 뒤 다른 학생 성적 재산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쌍둥이 0점 처리 뒤 다른 학생 성적 재산정"

[앵커]

경찰이 숙명여고 시험 문제 유출 사건의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모두 다섯 차례에 걸쳐 쌍둥이 자매에게 문제가 유출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전 교무부장 아버지와 쌍둥이 두 딸을 업무 방해 혐의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이같은 수사 결과에 따라 학교 측은 자퇴서를 제출한 쌍둥이 자매를 퇴학시키고, 성적도 0점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채승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숙명여고가 쌍둥이 자매의 성적을 0점 처리하고 이들을 모두 퇴학 시키는 절차를 밟기로 결정했습니다.

경찰이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학교 홈페이지에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올렸습니다.

쌍둥이 자매는 지난 1일 학교에 자퇴서를 제출했지만 학교 측이 퇴학 등 징계 가능성 등을 고려해 처리를 미뤄왔습니다.

특히 학부모 대책위원회 등에서는 자매의 자퇴 처리에 크게 반발해 왔습니다.

쌍둥이 자매의 성적과 관련해서는 0점 처리를 한 뒤 다른 학생들 성적도 다시 산정할 예정입니다.

또 쌍둥이의 아버지인 전 교무부장에 대해서는 최고 단계의 징계인 '파면' 조치를 내려달라고 학교 법인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학교 측은 이같은 후속 조치를 교육청 등과 협의해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확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숙명여고 "쌍둥이 0점처리·퇴학 결정 절차 진행 중" "1-1 중간고사 빼고 다"…쌍둥이, '전 과목 정답' 메모도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쌍둥이 딸 자퇴서…교육당국 "신중 처리" 시험 앞두고 '수상한 야근'…전 교무부장 구속 배경·쟁점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