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은혜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불발…선택은 청와대로

입력 2018-09-28 07: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유은혜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결국 국회 문턱을 넘지 못했습니다. 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를 논의하려던 교육위 전체회의가 야당의원들이 참석하지 않아서 열리지 않았습니다. 이제 문재인 대통령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7일) 오후 5시로 예정됐던 국회 교육위원회는 열리지 못했습니다.

유은혜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을 논의하는 자리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불참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시한을 넘기면서 유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채택은 불발됐습니다.

현직 국회의원으로서는 처음 있는 일입니다.

야당은 유 후보자의 위장전입 문제, 피감기관 건물 입주 의혹, 남편의 재산 축소 신고 의혹 등 흠결이 적지 않다는 입장입니다.

유 후보자는 지난 2016년 학교 비정규직 직원을 정규직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했다가 강한 반발이 일자 철회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당이 처음부터 유 후보자를 낙마시키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상적인 절차를 거부한 모든 책임은 한국당에 있다"며 유감도 표명했습니다.

이제 공은 청와대로 넘어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에 청문보고서를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곧바로 유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습니다.

임명을 강행할 경우 야당은 강하게 반발할 것이고 그 때문에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회가 파행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련기사

국회 교육위 개의 무산…유은혜 청문보고서 채택 불발 정기국회 본격 돌입…여야 치열한 주도권 싸움 예고 1년짜리 시한부 장관?…총선 출마용 '스펙 쌓기' 논란 유은혜 청문회 '도덕성 공방'…'일감 몰아주기' 의혹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