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유승민 사퇴론' 진화…"지금은 힘 합칠때"

입력 2017-04-18 16: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무성, '유승민 사퇴론' 진화…"지금은 힘 합칠때"


김무성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 중앙선대위원장은 18일 당내 일각의 '유승민 사퇴론'을 진화하고 나섰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토론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종구 정책위의장 발언과 관련해 동료 의원들에게 지금은 힘을 합쳐서 가야되지 않겠냐고 말했다는데 사실이냐'고 묻자 "(그렇게 얘기)했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유 후보 사퇴 논의를 위한 의원총회 개최 가능성에 대해 "(의총이 열릴 가능성은) 없다"고 단언했다.

김 위원장은 '이 의장의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유 후보 지지율이 오르지 않으면 사퇴를 고민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별다른 답변을 하지 않았다.

앞서 이 의장이 유 후보의 사퇴론을 공론화하자 일각에서는 제3지대 인사들과의 연대 등에 적극적이었던 김 위원장이 배후에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해왔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혜훈 "'유승민 사퇴' 발언 이종구, 제명 사유 된다" 유승민 선거운동 첫 테마 '안전·안보'…"내가 진짜 보수" 유승민 "사퇴 거론하려면 실명대고 떳떳하게 하라" 반발 재보선 결과 두고 자유한국당 '고무'…바른정당 '침울' 고개 드는 '유승민 완주' 회의론…이번 주가 최대 고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