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6-25 07: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 이란 추가 제재…긴장 고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이란의 최고지도자를 직접 겨냥했습니다. 이란의 주권은 물론 통치 체제 자체를 테러조직으로 치부하겠다는 정치적 선언입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이란혁명수비대 고위 사령관 8명도 제재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란 외무장관도 앞으로 제재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사회는 사소한 실수가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2. 트럼프 29일 방한…DMZ 방문 검토

오는 금요일과 토요일 일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토요일 1박 2일 일정으로 우리나라에 옵니다. 비무장지대 방문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그에 앞서 비건 대북정책특별대표는 목요일에 3박 4일 일정으로 방한한다고 미 국무부가 확인했습니다.

3. 한국당 의총서 뒤집은 국회 정상화

여야가 내놓은 국회 정상화 합의문을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폐기하면서, 협상을 다시 시작하는데 앞으로 상당히 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국당이 빠지면서 추경 처리는 더 어려워졌습니다.

4. 집배원 파업 하나…오늘 결과 발표

집배원들의 잇따른 사망에, 인력 증원 등을 요구하고 있는 노조가 파업 찬반투표 결과를 오늘(25일) 발표합니다. 가결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그렇게 된다면 다음 달 9일부터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