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전대 불출마 요구에 "저의 길 가겠다"…출마 강행 시사

입력 2019-01-24 16:06

인천 특강에선 "형 독살한 김정은, 갑자기 귀엽게 바뀌었겠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천 특강에선 "형 독살한 김정은, 갑자기 귀엽게 바뀌었겠나"

황교안, 전대 불출마 요구에 "저의 길 가겠다"…출마 강행 시사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24일 자신을 향한 불출마 요구에 대해 "저는 저의 길을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전국 지방의원 여성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우리 상황이 누구는 하고, 누구는 뒤로 미루고 할 상황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정부의 총체적 난국을 극복하려면 모든 역량을 합해서 총선에서 이기고, 나라를 바로잡는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대한민국과 한국당을 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희생을 다하면서 봉사하는 그 길을 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날 오전 "황 전 총리가 출마하면 탄핵 프레임에 갇힌다"며 전당대회 불출마를 공개적으로 요구한 데 대해 '출마 의지를 접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황 전 총리는 앞서 인천의 한 호텔에서 열린 인천경영포럼 특강에서 "김정은이 남북정상회담에서 웃고 포옹하는 장면이 나오자 '귀엽다'는 말이 나온다"면서 "불과 1∼2년 전에 자기 이복형을 독살했고, 자기 고모부를 공개 처형한 그런 지배세력이 갑자기 귀여운 인물로 바뀌었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바로 직전에 일어났던 일들을 잊지 않아야 북한의 잘못된 정책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북한에는 지금도 5개의 정치범 수용소가 있고 8∼12만명의 수용범이 있다고 한다"면서 "또 3대 세습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 고위 간부와 주민 340명을 공개 총살하거나 처형하는 반인륜적 행위를 자행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 전 총리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구속에 대해 "정말 안타까운 일로서 모든 갈등과 어려움이 빨리 해소돼 나라가 편안하게 됐으면 좋겠다"면서 "구속은 실체가 어떻다가 아니라 실체를 밝히기 위한 절차이기 때문에 평가는 끝나고 나서 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스튜어드십코드(수탁자책임 원칙)의 적극적 행사를 주문한 데 대해선 "국민연금은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지, 정부가 주주권을 행사해서 기업에 개입하기 위해 만든 게 아니다"라면서 "자유시장 경제의 핵심을 건드리는 정부의 개입은 경제 성장이나 미래 발전에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물귀신 작전? 김병준, 불출마 선언하며 황교안·오세훈 '저격' 한국당 당권 구도 요동…'황교안 대세론'에 경계도, 득실 논란도 김병준, 전대 불출마…"황교안도 출마하지 않았으면 한다" [비하인드 뉴스] 김무성, 불출마 철회?…"위기 오면 나서겠다" [국회] "황교안, 대통령놀이…오세훈, 가출" 견제구 날린 홍준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