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3-20 07: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내일 소환…'뇌물죄' 입증 속도

박근혜 전 대통령 소환 조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검찰은 대기업 수사를 통해 '뇌물 혐의' 입증에 주력하고 있고, 박 전 대통령 측은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는 방식으로 대비하고 있습니다.

2. "롯데에 강한 경고" 문건 확보

이런 가운데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2015년 8월, 롯데그룹을 압박하라고 지시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실제로 국세청 등이 압박에 나섰고, 검찰은 이 당시 미르재단이 롯데에 지원을 요청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3. 대선 D-50…각 정당 본격 경선

대선이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오늘(20일) 2차 컷오프에서 후보를 4명으로 줄입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이번주 첫 경선지인 호남에서 사실상 대선후보의 윤곽이 드러날 전망입니다.

4. 세월호 시험 인양 날씨가 변수

다음 달 5일 세월호 본 인양을 앞두고 실시된, 시험 인양이 날씨탓에 성과없이 끝났습니다. 정부는 모레 수요일 이후 기상여건을 살펴 다시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5. "일본 동맹·한국 파트너" 논란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일본은 '동맹', 한국은 '파트너'라고 각각 표현하면서, 그 배경을 놓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틸러슨 순방 기간중에 북한은 새로운 로켓엔진 시험에 성공했다는 주장을 내놨습니다.

6. 오늘 남부 비…미세먼지 주의

절기상 춘분인 오늘, 중부지방은 맑고 따뜻하겠지만 남부지방엔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중서부 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