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친구 군 입대 배웅하다 교통사고…동갑내기 5명 사망

입력 2014-10-28 15: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북 김제의 호남고속도로에서 승용차가 갓길에 주차돼 있던 트럭을 들이받아 20대 동갑내기 5명이 숨진 사고는 군입대를 위해 군부대를 향하던 중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오전 8시께 전북 김제시 봉남면 호남고속도로(상행선 151.8㎞ 지점) 금산사 IC부근에서 김모(20)씨가 몰던 아반떼 승용차가 갓길에 세워져 있던 4.5t 트럭이 추돌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 김씨와 탑승자 4명이 모두 사망했다.

경찰과 한국도로공사 전주지사는 이날 김씨가 운전하던 승용차가 1차선으로 운행하던 중 앞차를 추월하기 위해 2차선으로 차선을 변경하던 찰나 2차선으로 차선을 옮기던 앞차를 피해 다시 1차선으로 들어가다 차량이 기울면서 2차선으로 가로질러 갓길에 서 있던 트럭을 들이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도로공사 전주지사 관계자는 "고속도로 CCTV를 확인한 결과 녹화화면에 이같은 상황이 담겨져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 도로공사 전주지사 관계자는 "이날 사고를 당한 20대 5명중 1명이 군입대를 하던 날로 4명의 친구들과 함께 상경 중이었던 것으로 경찰로부터 전해들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도로공사 전주지사 관계자들과 당시 공사현장 관계자 등을 비롯 CCTV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중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