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장, 새누리 이틀째 사과요구도 거부

입력 2016-09-02 14:37

새누리당 의원 80여명 심야 항의방문 이어 정진석 면담에도 사과 거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의원 80여명 심야 항의방문 이어 정진석 면담에도 사과 거부

정의장, 새누리 이틀째 사과요구도 거부


정의장, 새누리 이틀째 사과요구도 거부


정세균 국회의장은 2일 정기국회 개회사 논란과 관련해 새누리당의 사과 요구를 거부했다. 정 의장이 전날에 이어 이날도 새누리당의 사과 요구를 거부하면서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정 의장은 당초 이날 오전 10시께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만나 개회사 논란에 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었다. 전날 새누리당 의원 80여명과의 심야 대치 과정에서 정 의장이 정 원내대표에게 "오늘밤 심사숙고를 해 내일 오전 10시에 수습책을 전달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정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내 의장실에서 10시13분부터 30분가량 정 원내대표와 비공개 면담을 가졌지만 해법은 나오지 않았다. 정 의장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 황급히 국회를 떠났고 정 원내대표 역시 면담 후 국회 내 새누리당 의원총회장으로 이동했다.

이처럼 양측이 말을 아끼고 있는 가운데 추경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최 전망은 어두워 보인다.

현재 새누리당은 정 의장에게 개회사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사과를 할 수 없다면 본회의 사회권이라도 여야 국회 부의장(2명) 중 1명에게 넘기라는 게 새누리당의 요구다.

그러나 정 의장은 새누리당의 이같은 요구를 모두 거부하면서 조건 없이 본회의를 열어 추경안을 처리하자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지원 "새누리, 의장실 점거중 '술'마시고 소리쳐" 3야, 새누리 정 의장 항의방문 일제히 비난 이정현 대표 "정 의장 개회사, 의도적·계산된 도박" 정기국회 파행, 밤늦게 대치…오늘 본회의도 불투명 정기국회 첫날부터 파행…추경처리도 다시 불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