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흥민 또 폭발…유로파리그 3차 예선 '1골 2도움'|아침& 지금

입력 2020-09-25 09:07 수정 2020-09-25 12: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얼마전 혼자 4골을 넣었던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 골 소식이 오늘(25일)도 있습니다. 보도국 연결하겠습니다.

박지윤 기자, 팀도 승리했고요. 본선행에도 더 다가갔죠?

[기자]

네, 손흥민이 북마케도니아 스코페에서 열린 스켄디야와의 유로파 리그 3차 예선 원정경기에 선발로 출전했는데요.

1-1 이던 후반 25분에 골을 터뜨렸습니다.

앞서 손흥민은 전반 5분에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 이후 후반 34분엔 헤리 케인의 추가 골을 어시스트 했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을 앞세운 토트넘은 스켄디야를 3-1로 물리치고 한 경기만 남겨두고 유로파 리그 본선행에 다가갔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20일에는 사우 샘프턴과의 프리미어리그 2 라운드에서 4골을 넣었는데요.

이로써 올 시즌 5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어디는 많이 가고 어디는 안 가게 됐는지 분석 결과가 하나 나왔네요?

[기자]

네, 이재호 카카오 모빌리티 디지털 경제연구소장이 오늘 '코로나 시대, 모빌리티 빅데이터로 본 우리 생활 변화'라는 보고서를 공개했는데요.

이 보고서는 올해 2월부터 6월까지의 카카오내비 전국 이동 데이터를 작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자료입니다.

조사 결과,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 사람이 북적이는 곳은 손님이 줄었습니다.

반면, 소규모 편의점이나 동네 슈퍼 등은 찾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여행 트렌드와 관련해서도 호텔이나 콘도 등 실내 시설은 이용객이 줄었습니다.

반면, 야영장과 캠핑장 등 야외 공간은 찾은 사람들이 작년보다 77%나 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볼링장과 요가 등 실내 스포츠 시설은 수요가 줄었습니다.

대신 골프장, 낚시터 등은 방문객이 늘었습니다.

특히, 골프장은 해외 이동이 막히면서 국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편의점 청소년 담배 판매율 48%→14%로 급감 

마지막으로 편의점에서 청소년한테 담배를 파는 불법 판매 비율이 5년 동안 48.3%에서 14%로 대폭 줄었다는 소식입니다.

서울시는 2015년 모니터링을 시작한 뒤 편의점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정화 노력을 해서 불법 판매율이 감소한 걸로 분석했습니다.

조사는 고객으로 가장해 구매하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