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에스원 등 삼성 노조 "사측이 활동 방해"…검찰 고소

입력 2018-09-10 16: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에스원 등 삼성 노조 "사측이 활동 방해"…검찰 고소

보안회사 에스원, 단체급식업체 삼성웰스토리, 에버랜드에서 차량운행을 담당하는 CS모터스 등 삼성 계열사·협력사 노동자들이 사측으로부터 노동조합 활동 방해를 당했다며 10일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전국금속노조 삼성웰스토리지회와 삼성지회 CS모터스 분회, 서비스연맹 에스원노동조합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최근 1년여 사이에 조합원들이 사측으로부터 노동조합에 가입하지 말라는 회유를 당하거나 노조 탈퇴를 종용당했고 주장했다. 사측이 근무지 이동이나 징계 무마 등을 대가로 노조 탈퇴를 강요했다는 주장이다.

그러면서 이들은 각사 대표 등 회사 관계자들을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노조법) 위반 혐의로 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이들은 고소장을 제출하기 전 기자회견에서 "'무노조 원칙'을 버렸다던 삼성에서 계열사·협력사 사업장에서는 여전히 불법적인 노조 파괴가 자행되고 있다"면서 "철저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만이 헌법이 보장한 노동자의 권리를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삼성 2인자' 이상훈 의장 구속영장…노조와해 주도 혐의 삼성그룹 옛 미전실 임원, '노조파괴 문건' 개입 시인 '노조와해 경찰', 재직 중 "건전 노사관계 구축" 장관 표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