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야, 재보선 D-2 수도권 화력집중…'경제·혁신' vs '세월호'

입력 2014-07-28 18: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야, 재보선 D-2 수도권 화력집중…'경제·혁신' vs '세월호'


여야, 재보선 D-2 수도권 화력집중…'경제·혁신' vs '세월호'


여야는 7·30 재보궐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최대 접전지인 수도권에 화력을 집중해 유세 총력전을 펼쳤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9시 경기 평택시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평택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세몰이에 나섰다.

김무성 대표를 포함한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날 빨간색 운동화와 반바지, 새누리당 기호인 숫자 '1'과 '혁신작렬' 글씨가 적힌 반팔 티셔츠, 빨간 카우보이 모자 등을 착용하고 유세를 하며 '혁신' 이미지를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경제 살리기'를 강조하는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의 전략 공천 파동 등에 대한 비판을 날을 세웠다. 새정치연합과 정의당간 후보단일화를 문제 삼으며 집중공세도 잊지 않았다.

김 대표는 최고위에서 "7·30 재보선에서 새누리당 핵심 키워드는 민생 경제"라며 "민생 경제를 살리려면 재정, 금융, 세제 정책의 하모니가 매우 중요하다. 이런 강력한 경기부양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선 정치 안정이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최근 새정치연합의 정치 행태를 보면 새정치를 떼어내고 구(舊)정치민주연합으로 바꾸는 게 더 잘 어울리지 않느냐는 안타까움이 든다"며 "단일화란 이름으로 구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평택 최고위원회의 이후 지도부는 전국 각지로 흩어져 후보들의 선거 유세에 나섰다. 새누리당은 수원 영통에서 임태희 후보와 함께 유세에 나
섰고 서울 동작을로 옮겨 나경원 후보를 지원했다.

김 대표는 유의동 후보와 함께 평택 팽성읍 5일장 유세에서 "경제활성화 정책과 국가대혁신 법안을 추진할 동력을 얻기 위해선 우리 정치가 안정돼야 한다. 박근혜 정부의 경제 살리기 정책, 이번 기회를 놓치면 우리 한국 경제는 일본식 장기 불황의 늪에 빠질 것"이라며 "민생 경제를 활성화시킬 기호 1번 새누리당을 도와주길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유 후보가 국회의원이 돼서 국회와 평택을 왔다갔다 하면 팽성읍에서 장사하는 어르신들 매상이 20%, 50% 쑥쑥 늘어날 것"이라며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도, 평택 팽성 장터 매상을 올리기 위해서도 유 후보를 당선시켜달라"고 호소했다.

새정치연합은 경기 수원·김포·평택 등 수도권과 여당 텃밭인 부산을 도는 숨가쁜 유세전에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이날도 '책임지지 않은 정부', '무능한 정부'를 강조하며 이번 재보선에서 표로써 박근혜 정부를 심판해 달라고 호소하는 한편 세월호 특별법 처리를 강하게 촉구했다.

이날 오전 7시 김두관 후보와 함께 개화역서 출근인사를 마친 김한길 공동대표는 김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최고위를 열고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이제 더이상 국민의 뜻을 외면해서는 안된다"며 "진실을 밝히는 일 이야말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김 공동대표는 그러면서 "어제 여론조사 내용을 받아보니 조금이지만 드디어 처음으로 김 후보가 새누리당 후보를 앞서기 시작했다"며 "김포는 다른 어느 지역보다 제대로 일 해낼 줄 아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표철수 최고위원은 새누리당 홍철호 후보가 1000억원대 브랜드의 '굽네치킨 신화'로 알려진 것과 관련, "이건 경력조작이자 이미지 조작으로 김포시민을 우롱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새정치연합은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가 재보선 경기 수원병에 출마한 새누리당 김용남 후보의 재산축소 신고 사실을 확인한 것과 관련해 후보직 사퇴를 요구하며 파상공세도 펼쳤다.

새정치연합은 이후 서울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정부와 여당이 세월호 특별법을 가로막고 있다고 비판하고 특별법 처리를 촉구했다.

김 공동대표는 의원총회를 마친 뒤 오후에는 평택으로 이동해 정장선 후보 선거지원에 나섰다. 안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부산 해운대를 찾아 해운대구기장갑 윤준호 후보 선거지원에 나섰고 오후에는 김포와 수원을 차례로 돌며 김두관 후보, 손학규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김 공동대표는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에서 평택지역 농민 간담회를 열고 "우리당이 늘 얘기하는 것이지만 정직하고 성실한 분들이 상처받거나 손해 보는 일없이 각자가 땀 흘린 만큼 잘 사는 나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러한 원칙하에 국민이 부당한 불이익을 감당해야하는 상황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약속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회] 여야 지도부, 수원 벨트 집중 공략…재보선 판세는? 여야, 전장서 수뇌부 회의…재보선 막판 수도권 총력전 15곳 미니총선…여야 당직자·전문가가 분석한 판세는? 새정치연합 "재보선 판세, 반전넘어 민심대역전 시작" 사전선거 투표율 7.98%…재보선 막판, 남은 변수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