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9-01 07: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1일 화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태풍 '마이삭' 북상…'매우 강' 등급 발달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해상까지 올라온 제 9호 태풍 '마이삭'이 중심 부근 최대 풍속 초속 47m의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달했습니다. 내일(2일) 저녁 제주 서귀포에 가장 가깝게 접근한 뒤 목요일인 모레 새벽  부산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는 당장 오늘부터 태풍의 간접 영향을 받아 비가 내리겠습니다.

2. 누적 확진자 2만명 넘어서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2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1월 20일 첫 환자 발생 이후 7개월 만으로 최근 촉발된 수도권 재유행 영향이 컸습니다. 오늘 0시 기준 공식 집계는 9시 30분에 발표됩니다.

3. 한화 투수 신정락 확진…프로 첫 사례

프로 야구 한화 이글스의 투수 신정락 선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국내 프로 스포츠 선수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은 처음입니다. 한국 야구 위원회 KBO는 오늘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릴 예정인 한화와 두산 베어스 경기의 취소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4. 미국서 어린이·청소년 감염 급속 확산

미국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의 코로나19 감염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최근 석 달 간 10대 이하 감염자가 720% 늘어 전체 증가율 270%에 비해 높았고 입원을 하거나 목숨을 잃는 사례도 많아졌습니다.

5. "트럼프 유독성 물질"…치열한 신경전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유독성 물질'이라며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미국 대선을 두 달여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든 후보의 지지율을 바짝 뒤쫓는 것으로 나오면서 신경전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6.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정상 차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에 올랐습니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정하는 차트로 발매 첫 주에만 미국에서 3390만 회 스트리밍 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