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성태 "주한미군 철수·핵우산 철폐 현실되는것 아닌지 의구심"

입력 2018-05-02 10:20 수정 2018-05-04 17: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성태 "주한미군 철수·핵우산 철폐 현실되는것 아닌지 의구심"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일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 실현이라는 판문점 선언이 결국 주한미군 철수와 한반도 핵우산 철폐를 의미했던 것인지 문재인 대통령께서 국민 앞에 분명히 대답해 달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정인 대통령 외교안보특보는 '한반도 평화협정이 체결되면 주한미군 주둔을 정당화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했는데 우려가 현실로 되는 것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북핵폐기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은 이제 겨우 첫걸음을 뗀 것에 불과하다"며 "문 대통령이 너무 들떠 있는 것 같다는 우려도 있는데 혹시라도 오버하시지는 않는 게 좋겠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방탄용 5월 임시국회 소집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며 "추가경정예산안, 국민투표법, (홍문종·염동열 의원) 체포동의안까지 처리하자면서 국회 소집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은 (드루킹 사건) 특검만은 피해가려는 속내"라고 말했다.

그는 "국회를 열어 민주당 민병두 의원 사퇴서도 처리하고, 체포동의안도 처리하자"며 "판문점 선언도 비준동의 하자고 하면서 여당이 국회 정상화를 끝내 거부하는 황당무계한 상황을 언제까지 봐야 하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상회담 여론만 눈에 보이고, 특검에 대한 여론은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다는 것인지 놀라운 편의성에 감탄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주한미군은 한미동맹의 문제…평화협정 체결과 무관" 추미애 "평화협정 체결돼도 주한미군 필요… 조원진 고발 지시" 안철수 "북핵 불가역 폐기 전 주한미군 감축·철수 논의 반대" 청와대 "평화협정 후에도 주한미군 필요, 북미회담 후보지 평양없어" "트럼프 주한미군 철수명령, 켈리가 제지"…백악관, 또 불화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