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음주운전에 어머니를…" 유족들 '가해자 엄벌' 청원

입력 2019-03-05 0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얼마 전, 술 취한 운전자가 낸 사고로 어머니를 잃었다며 가해자를 엄벌해달라는 국민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확보한 사고 당시 블랙박스에는 음주운전 차량이 빠르게 돌진해서 피해 차량을 들이받는 장면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이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앞쪽을 비추는 블랙박스에는 공사 때문에 느릿느릿 움직이는 차들이 보입니다.

순간 흰색 차량이 빠른 속도로 달려와 그대로 부딪힙니다.

블랙박스 영상이 검게 변하고, 와이퍼 소리와 주변 사람들의 다급한 말소리만 들립니다.

[괜찮으세요? 아주머니!]

사고를 낸 운전자는 33살 임모 씨로, 혈중알코올농도 0.093%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습니다.

임 씨는 시속 100km로 55살 김모 씨 차량을 들이받았고, 그 충격으로 차 8대가 잇달아 추돌했습니다.

일을 마치고 집으로 가던 피해자 김 씨는 끝내 숨을 거뒀습니다.

앞서 출근할 때 딸에게 '내 소중한 삶'을 영어로 어떻게 쓰는지 물어본 것이 마지막 대화였습니다.

[김씨 딸 : 그날 대화명을 바꾸고 싶었나 봐요, 엄마가. (실감이) 안 나요. 엄마가 빨래 널다가 들어오실 것 같고.]

1심 법원은 가해자 임 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습니다.

유족들은 엄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을 올렸습니다.

(화면제공 : 인천소방본부·한국도로공사)

관련기사

'음주 운항' 발뺌 광안대교 충돌 러 화물선 선장 영장 광안대교 들이받은 러시아 화물선…술 취한 선장은 체포 음주 뺑소니에 예비대학생 참변…피해자 가족, 엄벌 촉구 프로야구 LG 윤대영, 7차선 도로서 잠든 채…음주운전 적발 무면허 음주운전자, 사고 후 도주 중 종로시장 골목길 돌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