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세표 보다가 문 부쉈다"…투자자들 분노·한탄 목소리

입력 2018-01-17 21:19 수정 2018-01-18 15: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투자자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북적이던 거래소엔 발길이 뚝 끊겼고, 온라인엔 하루 사이 수백만 원을 잃었다는 한탄의 목소리들이 흘러나왔습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가상화폐 가격이 일제히 폭락하면서 거래소 오프라인 매장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뚝 끊겼습니다.

불과 며칠 전 회원 가입을 위해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던 것과 대조적입니다.

온라인 가상화폐 커뮤니티에는 한탄과 분노가 넘쳐났습니다.

시세표를 보다 아내와 싸운 뒤 안방 문을 부쉈다거나 화가 나서 모니터나 세면대를 깼다는 글까지 올라왔습니다.

정부의 엇박자 대응에 시장에 불안감이 조성됐다며 반발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모 씨/가상화폐 투자자 : 20~30대 같은 사람들은 투자할 곳도 없고 유일하게 투자할 곳은 여기 뿐인데 이곳조차 정부가 막으니까 많이 화가 난 것이죠.]

업계에서는 최근 한달 새 집중적으로 늘었던 20~30대 투자자들의 손해가 컸을 것으로 분석합니다.

[박모 씨/가상화폐 투자자 : 가상화폐 시작한 지 일주일 정도 되었구요, 최근 시장이 이상해지면서 700만 원이라는 금액이 100만 원도 안 남게 됐습니다.]

손절매에 나서는 이들 한편엔 '버티기'에 들어가겠다는 이들도 있습니다.

[유모 씨/가상화폐 투자자 : 최근 들어온 사람들은 이번에 면역이 생긴다고도 할 수 있는데 사실 해오던 사람들은 작년에도 100만 원에서 10만 원 한 적이 있는 상황이어서…]

각종 대책이 나올 때마다 시장이 출렁이는 현상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투자자들의 불안과 갈등도 커질 전망입니다.
 

Editor's Pick'뉴스룸' 긴급토론 편성

1월 18일(목) 밤 9시 20분부터 약 80분 동안 방송됩니다.

유시민 작가, 정재승 교수, 기술 분야 전문가 한호현 교수, 김진화 한국블록체인협회 준비위 공동대표가 패널로 참여합니다.


 

관련기사

열흘 새 '반토막' 난 가상통화도…시가총액 300조 증발 "거래소 폐쇄" 발언에 매도세…가상화폐 시장 또 '출렁' 가상화폐 시장 뛰어든 게임업계…'사행성' 확산 우려도 '뜨거운 감자' 떠오른 가상화폐…정부 대책 실효성은? [인터뷰] 전문가들 "거래소 폐지는 반대…제도화 통해 부작용 줄여야" "21C 튤립 버블" "4차산업"…규제 딜레마 속 커지는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