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은혜초 "교사 전원 해고" 통보…대책 없는 폐교 강행

입력 2018-01-16 09: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해 말 폐교 결정이 내려진 은혜초등학교에서 이번에는 소속 교사 전원에 해고를 통보했습니다. 대책 없는 폐교 강행에 비난의 목소리가 높지만 강제수단이 없습니다.

조민진 기자입니다.

[기자]

은혜초등학교가 오는 2월 28일자로 소속 교원 13명 전원에게 해고를 통지했습니다.

앞서 예고했던 폐교일자에 따른 겁니다.

몇 년 째 학생 정원을 채우지 못해 재정적자를 감당하지 못한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서울시교육청이 학생 분산 수용 계획을 마련하라며 후속조치 보완을 지시했지만 아무 대책 없이 폐교를 강행하는 겁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해줘야 하지만 강제수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사립학교 교원의 임면권은 학교법인이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 측이 일방적으로 폐교를 밀어붙이면서 정작 속이 타들어가는 쪽은 학부모들입니다.

[곽병석/은혜초 비상대책위원장 : 시나리오가 무단폐교로 계속 가고 있는 상황이어서, 교육청에도 문의했는데, 교육청에선 '어쩔 수 없는데 어떡하냐, 죄송하다'는 답변 외엔 안 나오고 있어요.]

학부모들은 오는 17일 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폐교·폐공장을 문화예술교육장으로…'한국형 아난딸로' 조성 정원 미달 은혜초, 방학 하루 전 '폐교 통보' 가정통신문 '서남대 폐교' 법정공방…"사망 선고" vs "학생 살릴 처분" 부실대학 또 퇴출…서남대 신입생 모집정지·내년 2월 폐교 대학평가 6→3등급 단순화…2021년까지 대학 정원 2만명 감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