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8살 소녀, 8천만원 모금해 병원에 기부…사연은?

입력 2015-08-19 1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희귀 질병을 갖고 태어난 미국의 한 소녀가 병을 무료로 치료해 준 병원을 돕기 위한 모금에 나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소녀의 정성에 우리 돈 8천만원이 넘는 돈이 모였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친구들과 뛰어 노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아디슨 브라이언.

누구보다 활발한 소녀지만 관절이 탈구되는 라슨 증후군이라는 희귀질환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출생 닷새 만에 다리에 깁스를 해야 했던 아디슨은 수십여 차례 수술을 받았습니다.

[제프 브라이언/아버지 : 5살 때부터 스코티쉬 라이트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뛰는 것은 물론 친구들과 어울리는데도 아무 문제가 없어요. 매우 활발하죠.]

아디슨은 8살 생일을 맞아 병원을 위한 특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신과 같은 병이 있는 친구들이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돈을 모으기로 한 겁니다.

[아디슨 브라이언 : 8살 생일 소원은 텍사스 스코티시 라이트 병원을 위해 8천달러를 모으는 것이라고 적은 표지판을 들고 거리에 서서 모금을 했어요.]

모금액은 한 달 만에 아디슨의 바람을 훌쩍 넘은 수준으로 뛰어 올랐습니다.

모금 사이트에는 아디슨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우리 돈 8천만원이 넘는 돈이 모였습니다.

생일을 사흘 앞두고 병원을 찾아 성금을 전달한 아디슨은 특별한 생일 축하를 받았습니다.

관련기사

암으로 숨진 아내 그리며…'50만평 해바라기밭' 조성 요세미티 캠핑장서 나무 쓰러져…한인 학생 2명 사망 혹독한 미국 육군 '레인저 스쿨' 첫 여성 수료자 탄생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 걸음마 떼고 산길을 달리다! 코알라의 숨겨진 질주 본능…오토바이 맹추격 '깜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