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유가족, 청와대 앞 항의 시위…경찰과 충돌

입력 2014-08-14 08: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월호 유가족들이 사고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어제(13일) 청와대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구했는데, 이 과정에서 경찰과 충돌하면서 유가족 세 명이 다쳤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농성단 40여 명이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피켓을 들고 청와대 앞 도로에 앉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에게 세월호 특별법 제정에 대한 책임있는 태도를 요구하며 항의했습니다.

[유가족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대통령은 대답하십시요.]
[왜 우리 아이가 죽었는지 밝혀주십시요.]
[약속을 지켜라. 그냥 죽여라. 다 죽여!]

곧 주위를 경찰이 겹겹이 에워싸더니, 유가족을 끌어냅니다.

[다리, 다리]

대통령 정식 면담을 요구하며 청와대로 들어서려하자 경찰이 제지에 나선 겁니다.

이 과정에서 몸싸움이 일면서 유가족 2명이 실신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고, 1명은 코에 부상을 당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하루 앞두고, 유가족들은 교황과 전 세계 시민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발표했습니다.

단식 31일째인 고 김유민 양 아버지 김영오 씨도 단식 이유를 설명하며 간절하게 호소했습니다.

[김영오/세월호 유가족 : 우리를 기억해주십시요. 생명보다 귀한 딸을 잃은 애비가 딸의 죽음의 이유를 밝히기 위해 한 달째 단식 중입니다.]

가족 대책위는 온라인을 통해 소식을 전하는 '416 TV' 방송도 시작했습니다.

대책위는 수사권이 반영된 특별법 제정과 진상 규명에 대한 유가족의 입장을 실시간으로 전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가족대책위 "세월호법 여야합의는 밀실야합"…재협상 촉구 세월호 유가족 "기소·수사권 없는 특별법 반대…단식 확대" 명망가·엄마들 "조속히 세월호법 재협상 나서라" 희생자 가족 100리 행진…서울광장 3만 추모 "잊지 않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