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포기 않겠다던 아버지의 말 뒤로 한 채…떠나간 막내

입력 2014-05-01 0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실종자 가족들의 안타까운 사연들을 좀 전해드리면요, 이번 배에 탔던 이승현 군의 아버지 인터뷰, 많은 분들이 함께 울면서 보셨습니다. 그런데 어제(30일) 이 시간에도 전해드렸었죠. 어제 시신이 발견되면서 안타까움이 더 했습니다.

이현 기자입니다.

[기자]

[이호진/이승현 군 아버지(지난 27일) : 엄마, 아빠들이 한 달이 됐든 두 달이 됐든 나올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결과도 좋게 나올 거라고 확신을 갖고 있고….]

아버지의 간절한 바람과 달리 안산 단원고 2학년 이승현 군은 끝내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왔습니다.

사고 보름 만에 겨우 만난 아들은 의젓하면서도 귀여웠던 막내의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이 씨는 그제 아들이 평소 좋아하던 운동복과 축구공 등을 사뒀습니다.

마지막 가는 길에라도 아들이 좋아하는 옷을 입혀 보내고 싶었던 아버지의 마음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난 어제 아들의 시신이 돌아왔습니다.

[이호진/이승현 군 아버지 : 이럴 줄 알았으면 옷을 좀 빨리 사놓을 걸… 그럼 혹시 빨리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생사 확인만이라도 했으면 좋겠다고 그렇게 절규했지만, 끝내 시신으로 돌아온 아들을 보내야 하는 마음은 한없이 무겁습니다.

[이호진/이승현 군 아버지 : 없었던 일로 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되죠. 그 생각 가지고 계속 살 겁니다. 그게 승현이가 그걸 바라는 일일 것 같아요.]

막내 아들을 떠나 보낸 아버지가 우리 모두에게 숙제를 남겼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실종 학생 아버지 "열달 품은 아이, 한달도 안돼 인양…잔인한 일" 분향소 찾아 슬픔 함께 나눈 시민들…하늘도 울었다 "많이 힘든 그대"…가수 꿈꾸던 아들의 마지막 노래 '결혼 앞두고…' 살신성인 승무원 커플, 의사자 지정 추진 "9시 55분, 딸에게서 걸려온 전화만 받았더라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