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펄 관리 논란 속 유류품 발견…동물 뼈 추정 뼛조각도

입력 2017-04-02 20: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해드린 것처럼 오늘(2일)도 동물의 것으로 추정되는 뼛조각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일부 유류품도 같이 발견이 됐는데 이 중엔 이준석 선장의 여권과 신용카드가 있었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새벽 5시 쯤 세월호를 실은 운반선에서 뼛조각 9점과 유류품이 발견됐습니다.

해수부는 뼛조각은 동물의 것으로 추정되며 유류품 중 일부는 이준석 전 세월호 선장의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철조/세월호 인양추진단장 : 이준석 선장의 여권, 주인을 알 수 없는 지갑과 카드, 볼펜, 손가방이 발견됐으며 신용카드는 이준석 선장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뼈와 유류품이 발견된 곳은 세월호 뱃머리 아래 설치한 리프팅빔 부근으로, 지난달 28일 동물 뼈 7점이 나온 장소이기도 합니다.

참사 당시 이준석 선장이 탈출한 조타실과 일반인 및 학생들의 객실 아래 쪽에 있는 곳입니다.

오늘 추가로 뼛조각과 유류품을 발견하기 앞서 해수부는 어제 뱃머리 쪽부터 시작해 본격적인 펄 제거 작업에 들어간 상황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펄 속에서 미수습자 유해나 유류품을 추가로 발견할 가능성이 크지만, 현장 관리는 허술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선체조사위원회 관계자 : (선체 바닥이) 다 펄이네. (이것도 굉장히 조심해야 하는데) 그러니까 우리가 여기 막 밟으면 안 되는 건데…]

해수부는 발견된 유류품은 미수습자 가족 확인을 마치고 일단 수거한 뒤 따로 보관장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현장서 유류품·동물 뼈 추정 뼛조각 9점 발견 유실방지 위해 펄 제거 '수작업'…유해발굴 전문가 투입 세월호 선체 수색 2대 변수…예상보다 빠른 부식·펄 처리 '녹슨 선체' 로봇캠 투입 검토…미수습자 수색 일정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