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증사진 찍고 지원물품 슬쩍…일부 몰지각 행태 '눈살'

입력 2014-05-06 22: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연휴를 맞은 시민들도 진도 팽목항과 실내체육관을 찾아 탑승자 가족들을 위로했는데요. 다만, 일부 방문객의 행동이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기도 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정아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연휴를 맞은 시민들이 진도를 찾았습니다.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리고 아직 가족의 생사 확인을 못 해 애태우는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일부 방문객의 몰지각한 행동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줄을 서서 무료 급식소에서 밥을 먹거나, 관광지에 온 것처럼 인증 사진을 찍은 겁니다.

어떤 이들은 탑승자 가족을 위해 마련된 지원 물품을 슬쩍 가져가는 몰염치한 모습도 보였습니다.

지원 물품을 가져간 건 이번 연휴 기간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달 말, 한 남성이 팽목항에서 탑승자 가족 행세를 하며 40만 원 어치의 지원 물품을 훔치다 경찰에 붙잡혔고, 급기야 팽목항과 체육관엔 도난 방지를 위한 이동파출소까지 생겼습니다.

[자원봉사자 : 일괄적으로 (물품 등을) 전부 배분을 합니다. 그러면 밥 먹을 때 외부인들이 공짜 밥을 먹고 가져가기도 하고.]

팽목항의 가족대책본부엔 경건한 분위기를 유지해 달라는 현수막까지 붙었습니다.

[박승기/범정부대책본부 대변인 : 일부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찍거나 심하게 웃는 등 실종자 가족들의 고통을 배려하지 않는 행동을 하여 가족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든 사례가 있었습니다.]

일부의 배려 없는 행동이 위로가 필요한 희생자 가족들에게 오히려 상처를 주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첫 투입 5분만에…30년 경력 민간 잠수사, 안타까운 사망 [단독] '상황 축소, 구조 과장'…안일했던 해경 상황보고서 세월호 취항 뒤 10번에 6번은 과적…29억 수익 챙겨 "사고 해역 잠수부 환경 열악…식사하기도 쉽지 않아" 세월호 증후군 앓는 한국…"모든 재난에 대처할 매뉴얼 필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