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스 실소유주 의혹' 10년 만에 재수사…MB 정조준

입력 2017-10-24 07:16 수정 2017-10-24 07: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다스 실소유자 의혹 등 이명박 전 대통령과 관련된 질의가 나왔습니다.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은 "실소유주를 법률적으로 확인하겠다"고 밝혀 사실상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재수사 방침을 밝혔습니다. 저희가 얼마 전에도 관련 정황들을 보도해드렸었죠. 다스는 대체 누구 것이냐, 다스의 실소유주가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는 의혹이 계속해서 제기돼왔었습니다.

10월 24일 화요일 아침&, 첫 소식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김지아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에게 "다스는 누구 것이냐"는 질문이 나왔습니다.

윤 지검장은 이에 대해 "법률적으로 누구의 것인지를 확인하겠다"고 답해 사실상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재수사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이 수사 대상으로 올라 있느냐는 질문엔 부인하지 않은 채 "수사 중이어서 자세히 말하기 곤란하다"고 답했습니다.

또 이 전 대통령의 출국금지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안 돼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스는 이 전 대통령 친형 이상은씨가 회장으로 있는 업체입니다.

2007년 대선 과정에서 이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라는 의혹이 불거졌고, 당시 특검은 수사 결과 MB의 실소유주 의혹은 근거가 없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번 수사는 BBK주가조작 피해자가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발한 사건이 최근 첨단범죄수사부에 배당되면서 이뤄지게 됐습니다.

(영상편집 : 김영선)

관련기사

MB 정부 국정원, 보수단체 등급 매겨 대기업 지원 주선 "논두렁 시계 실체는 여론 공작"…국정원TF 조사결과 내용은 '태블릿PC 흠집내기' 억측…'팩트'로 반박한 검찰 법사위 국감서 "다스는 누구 겁니까"…우병우도 도마에 윤석열 "우병우, 추가 수사…다스 실소유주 법률적 확인하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