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눈에 띄는 상승세…김종인 등 '비문계' 가세하나

입력 2017-02-05 20:57

'대연정' 발언 논란 지속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연정' 발언 논란 지속

[앵커]

최근 대선 판도에서 두드러진 현상 중 하나, 안희정 충남지사의 상승세입니다. 오늘(5일) 저녁에 공개된 한 여론조사에서는 지지율이 15%를 넘기도 했는데요.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는 김종인 전 대표 등 이른바 '비문계'가 안 지사를 중심으로 뭉칠 거란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정제윤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내 대선주자 경쟁에서 2위 싸움이 본격화했습니다.

안 지사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타면서 생긴 구도인데 오늘 발표된 여론조사에선 안 지사의 지지율이 15.3%까지 올라갔습니다.

이런 현상은 탈당을 고려하던 당내 비문재인계 좌장 김종인 전 대표까지 잡아세우는 분위기입니다.

김 전 대표의 한 측근은 "최근 김 전 대표와 측근들의 회동에서 당에 남아 안 지사를 돕자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다"고 전했습니다.

안 지사 측 관계자도 "안 지사 쪽에 합류하려는 의원들이 당내에 여럿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당내 견제도 시작됐습니다.

지난 주 했던 대연정 발언이, 새누리당과의 연대로 해석되면서 도마에 오른 게 대표적입니다.

오차범위 내에서 지지율 경쟁 중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오늘 기자회견까지 열어 안 지사를 비판했습니다.

[이재명/성남시장 : (안 지사는) 대연정 제안을 철회하고, 다음 주 토요일 광화문 촛불 앞에 나와서 국민께 정중히 사과할 것을 요청드립니다.]

논란이 커지자 안 지사는 자신의 연정론이 곡해되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관련기사

일자리·보육·4차산업혁명·창업…휴일 잊은 '정책 세일즈' '새누리도 파트너' 안희정 연정론 파장…문재인 '비판' '문재인 대세론' 언제까지?…만만찮은 안희정 추격세 안희정 "내 대연정 발언, 자꾸 곡해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