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독일 첫 메르스 사망…한국 다녀간 체코인 의심증상

입력 2015-06-17 15:09

WHO, 오늘 중 메르스 관련 회의 결과 발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WHO, 오늘 중 메르스 관련 회의 결과 발표

[앵커]

중동과 우리나라에서 확산된 메르스가 유럽까지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는 처음으로 메르스 감염자가 목숨을 잃었고, 체코에서도 감염 의심자가 격리된 상태로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현 기자입니다.

[기자]

독일 북부 니더작센주에서 메르스에 감염됐던 65세 남성이 합병증으로 숨졌습니다.

현지시간 6일 사망 소식이 뒤늦게 알려진 겁니다.

이 남성은 지난 2월 아랍에미리트를 여행하고 돌아와 메르스 감염이 확인돼 격리치료를 받았습니다.

지난달 중순 메르스가 완치됐다는 판단에 따라 일반 병원으로 옮겼지만, 이 환자는 결국 폐 합병증으로 숨졌습니다.

독일 국적자가 메르스에 감염돼 숨진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라이놀트 그로스/마리엔 병원 바이러스학자 : 바이러스가 더이상 감지되지 않더라도 이미 세포조직이 심하게 손상을 입어 2차 합병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독일 보건당국은 200명 이상의 접촉자를 모두 검사했지만 추가 감염자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환자 진료 직후 철저한 대응으로 확산을 막은 겁니다.

체코에서는 지난달 우리나라에 다녀간 25세 남성이 고열 등 메르스 의심증상을 보여 격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현지시간 16일 제9차 메르스 긴급위원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메르스 확산 상황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포 요건에 해당하는지가 논의됐는데, WHO는 이르면 오늘 중 회의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WHO, 메르스 긴급위원회 개최…사무총장 내일 방한 WHO "한국 메르스는 대인 전염 징후 없어" 중국 "미국과 메르스 항체 개발"…임상시험은 아직 슬로바키아 메르스 의심 한국인 환자 최종 음성 판정
광고

JTBC 핫클릭